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통장쪼개기로 2년에 1억모으기 


자산관리의 출발, 쉽게 배우는 통장쪼개기


오늘은 통장쪼개기를 통해 돈을 모으는 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통장쪼개기는 사회초년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재테크의 기본입니다. 통장쪼개기는 간단히 4개의 통장만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것도 전혀 없습니다.



통장쪼개기의 필요성


사회생활을 처음하게 된 사원 김군. 첫 월급을 받고, 그동안 취업준비하면서 소비하지 못했던 스트레스를 마구 풉니다. 사고싶던 것들을 사고, 주말에는 친구들과 술자리. 매달 반복되다 보면, 별로 쓴 것 같지 않은데, 월급은 통장을 잠시 스쳐지나갈 뿐. 재테크에 관심없는 대부분의 직장인은 월급이 자꾸 어딘가로 샙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우선 통장쪼개기를 해야 합니다. 









하나, 급여통장


말 그대로 월급이 들어오는 통장입니다. 급여통장은 다른 통장으로 이체가 잦기 때문에 수수료 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금 실적을 충족하면 타행 출금 수수료를 무제한으로 면제해주는 예금 상품이 있으니, 조금만 검색해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두울, 소비통장


식비, 교통비 등을 지출하는 생활비 통장입니다. 신용카드 대신에 체크카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 계획한 생활비까지만 지출해야 하며, 이 원칙을 지키지 못하면 통장쪼개기는 의미가 없습니다.



세엣, 재테크통장


저축통장 또는 투자통장 이라고도 합니다. 보통은 정기적금통장을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그러나 천만원 이상의 목돈이 모였다면, 정기예금, 정기적금으로 나누고, 재테크에 대해 좀 더 지식이 있는 분이라면, 펀드, 주식, 채권 투자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네엣, 비상금통장


살다보면은 반드시 급하게 큰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결혼, 내집마련, 출산 등등. 이런 일이 생겼을 때 적금이나 정기예금을 깨지 않기 위해 준비해둬야 하는 통장입니다.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CMA나 MMF를 추천드리며, 자금은 5개월 정도분의 생활비를 넣어두면 됩니다. 





급여통장, 소비통장, 재테크통장, 비상금통장 이렇게 통장을 4개로 쪼개면, 효율적인 저축과 장기적인 재테크가 가능합니다. 단순히 무조건 아껴쓰는 것이 아니라 통장쪼개기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 저축 습관을 들이는 겁니다. 


그리고 명심해야 할 것은, 통장쪼개기는 재테크의 기본일 뿐, 부자가 되는 방법은 아닙니다. 통장쪼개기를 통해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해서 종자돈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종자돈이 생기면 이것을 굴리고 굴려서 더 큰 돈을 모으는 것입니다. 통장쪼개기의 목표는 종자돈 만들기에 있다는 것 잊지마세요!!  





[같이 보면 좋은글]


2017/05/01 - [유용한정보] - 살이 쭉쭉 빠지는 살빠지는 생활습관10가지

2017/04/25 - [재테크] - 주식투자의 기본 장점

2017/04/21 - [경제상식] -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 : 그레셤의 법칙 사례

2017/04/14 - [재테크] - 초보 주식투자 방법 4단계 간단 정리

2017/03/25 - [분류 전체보기] - 집중력 높이는 방법, 포모도로 기법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